본문 바로가기
글루텐프리

소화 잘 되는 수제 돈까스 만들기 / 글루텐 프리 / 글루텐불내증 레시피

by 센스쟁이 리봄이 2022. 3. 10.
반응형

gluten free-밀가루의 점성 있는 단백질인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음

 

밀가루 소화가 어려워서

돈까스 못 먹는 분들~ 있으시죠?

주말에 글루텐 프리 돈까스를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 소개해드릴게요~

 

등심이 없어서 목살로 대체!

고기를 두두려주고 소금, 후추를 뿌렸습니다.

 

계란물과 쌀투김가루를 준비했습니다.

쌀튀김가루는 한살림에서 구입했고 밀가루 대체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금으로 간이 되어 있어서 많이하면 짜요~ㅋ

 

 빵가루가 있어야 돈까스 느낌이 날 텐데

빵가루 대체로 돼지껍질 튀김인 치차론을 구입했습니다.

쿠팡에서 1봉에 1,8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

향은 제가 느끼기엔 고소한 계란 방귀 냄새였어요;;;

 

치차론 1봉지를 모두 믹서기에 갈았습니다.

잘게 갈리지가 않아서 덩어리도 있었는데,

최대한 잘게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돼지껍질이 두껍게 갈아지면 고기의 맛과 향이 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기에 계란물을 묻히고 쌀튀김가루 묻히고

다시 계란물 하고 치차론 묻히기-

 

제법 돈까스 같죠??

그동안 글루텐 프리로 돈까스를 만들어주곤 했는데

돈까스 느낌이 덜났거든요..

 

아이가 먹을 거라 고기를 작게 잘랐는데

큰 덩어리로 하면 완전 돈까스 비주얼!!ㅎㅎ

 

기름에 지글지글 튀기기

 

치킨처럼 보이지만 돈까스 입니다.ㅋㅋ

고기가 작으니 치킨 모양이 됐네요.

치차론으로 치킨도 가능할 것 같은데 어떤가요?

 

돈까스 자른 모습

맛은 목살이라서 그런가 돼지껍질이라 그런가

돈까스 맛이다!하는 느낌은 덜했어요~

그래도 한끼 반찬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밀가루 없는 반찬만들기가 막막하기만 했는데

이렇게 만들어 볼 수 있다니 기분이 좋네요.

알레르기나 밀가루있는 음식을 먹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