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깥활동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주말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서울대작전 특별전시

by 센스쟁이 리봄이 2022. 10. 22.
반응형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와 꼭 방문해야 되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자동차에 관심이 있거나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찾으신다면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로 방문했고 고양, 부산도 있으니 지점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보세요. 최소 주말 반나절 정도는 충분히 즐거운 시간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들어가면 층별 안내와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5층에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보면 좋습니다.  주말인데 비 오는 날 방문하니 사람이 적어서 여유롭게 구경했는데 주말에는 복잡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부터 전시공간 모두 파이프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인더스트리얼 느낌이 납니다. 신혼 때 한 참 이런 분위기 가구나 집 꾸미는 것을 많이 찾아봤었는데 여기에 오니 예전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5층에는 몇몇 전기차와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굿즈는 환경과 관련해서 재활용하는 상품,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층마다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구경하다가 앉아서 쉬기도 하고 커피머신도 비치되어 내려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와 방문하니 차에 타보고 만져보고 전기차 밑 배터리 부분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너무 신났습니다.

 

출시된 지 오래된 차량도 전시되어 있는데 타볼 수 없어 사진으로만 남겼습니다. 방문 전에 듣기만 했을 때는 차 몇 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가보니 전시도 많이 되어 있고 만지고 앉아보고 하다 보니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요즘에는 반도체 이슈로 계약하면 1년씩 기다려야 된다고 하니 일단 계약이라도 하고 봐야 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더 좋았던 점을 아이들을 위한 라운지가 있습니다. 신청하면 1시간 정도 놀이방처럼 아이를 맡길 수 있습니다. 담당하는 선생님이 어떤 거 해볼지 얘기해도 해주고 방법도 지도해주십니다. 저희는 30분 정도에 신청해서 들어갔는데 매시간 정각마다 입장해서 50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번만 이용할 수 있어서 입장하기 전에 30분 이용 가능하다고 안내받았고 30분이면 충분하겠다 싶었는데 자동차 색칠하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정각에 보낼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더 일찍 나올 수 도 있으니 정각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시간 후에 데리러 오는 부모님도 있었는데 저희는 옆에서 지켜봐 줬습니다. 근처에 앉아서 기다릴만한 공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의자 2개 정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폰으로 cctv를 볼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콜라보 전시가 있어서 기념 스티커 받고 흰색 포니 픽업 기념사진도 남겼습니다. 스티커는 인당 1개씩. 서울 대작전에서 차가 어떻게 나올까 하는 궁금증에 한번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콜라보 전시는 10월 28일까지라고 하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상담하는 공간이 아니라 진짜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입니다. 차량 구매에 관련해서 전시장처럼 담당 영업사원이 있지 않으니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장은 왠지 부담스러워서 구매 목적이 아니면 방문하기가 어려운 느낌이 드는데 여기는 편해서 관심 있는 차가 있으면 먼저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다면 상담도 가능하다고 하니 일석이조.

 

압구정 로데오 근처에서 시간을 보낼 곳을 찾는다면 너무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차 구경하고 밥 먹고 카페 가고 데이트 코스 좋고 가족끼리 외출도 굳!! 로데오 근처라 맛집도 있고 쉑쉑 안 먹어봤다면 쉑쉑, 살짝 출출할 땐 노티드도 좋고... 물가가 올라서 저렴하게 놀고 싶다 하면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있는 커피머신으로 커피 내려서 소파 앉아서 노닥거리는 것 강추합니다. 

 

2층 전시 공간에서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친환경 소재를 섹션별로 하나씩 선택하면 이것을 만화경으로 본모습을 벽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는 관심이 없고 오히려 제가 궁금해서 이것저것 눌러보게 되더라고요. 

 

1층에는 우리나라의 대표 클래식 카 포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은색의 헤리티지 시리즈 EV 포니는 오리지널 포니를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차로 올드한 느낌이 덜했습니다. 30분 차량 체험한 것까지 포함해서 2시간 정도 후에 나왔고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참고- 발렛파킹으로 2시간 무료 주차 가능

반응형

댓글